맥 바이러스 감염되었다는 악성프로그램, 맥키퍼 조심!

어른이 과학기술 일기 : 맥 바이러스 감염 되었다는 악성프로그램, 맥키퍼 조심!

맥북을 쓰다보니 바이러스 걱정이 줄었습니다. 뭔가 막 깔리지가 않으니까 컴맹이 쓰기에 편합니다. 맥 바이러스 감염 위험도 적고 좋다며 쓰고 있었는데, 어느 날 갑자기 알림이 떴습니다. Your system is infected with 3 viruses! 라며 맥북 바이러스 감염되었다고 경고가 떴습니다.


맥북 바이러스 감염 경고

맥키퍼


얼핏 보면 애플닷컴 사이트처럼 위에 사과 마크, 맥, 아이패드, 아이폰 이런 메뉴바가 있고, 좌측에는 애플케어 이미지가 있습니다.

그보다 갑자기 화면이 뜨면서 맥 바이러스 감염 경고를 날리니 깜짝 놀라게 됩니다. 주소를 보면 애플 닷컴 safe support 이런 식이라 주소도 꽤 그럴싸 합니다. 어리버리 'scan now' 버튼을 눌렀습니다.


맥키퍼


다운로드가 필요하다고 나오고, 맥키퍼를 깔라고 합니다. 다행히 여기에서 잠시 멈추고 검색을 했습니다. 그러자 진짜 애플 공식사이트에 경고 글이 있었습니다.



맥 피싱 사기, 바이러스 경고로 바이러스 심는 수법 조심

최근 맥 사용자를 노리는 피싱 사기가 문제되고 있고, 주로 맥북 바이러스 감염되었다고 하면서 가짜 웹사이트로 이동시켜서 바이러스 방지 소프트웨어를 깔게 한다고 합니다.


맥 악성프로그램 제거


맥 디펜더, 맥 프로텍터, 맥 시큐리티 같은 프로그램이 가장 흔한 악성 프로그램이라고 합니다. 맥에서는 맥 디펜더 제거 프로그램을 배포하고 있다고 합니다. 맥키퍼 다운 받기 전에 공식 사이트의 공지를 보고 멈췄습니다. 하마터면 낚일 뻔 했어요.

혹시라도 맥에서 바이러스 감염되었다며 스캔하라는 알림이 뜨면 먼저 의심해 보세요.

©어른이 성장일기(eoreuni.com) 글을 퍼가지 마시고 공유를 해주세요.
불펌 적발 시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