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국 타이레놀과 편의점 타이레놀 차이

어른이 옥체관리 : 약국 타이레놀과 편의점 타이레놀 차이

남양주 약국 (특히 제가 사는 근처의 약국)은 쿨하게 토요일도 쉽니다. 두통이 무척 심해서 어쩔 수 없이 편의점에서 타이레놀을 샀다가 깜짝 놀랐습니다. 남양주 약국 타이레놀은 1,800원이었나 2,000원이었나 여서 정말 쌌거든요. 그런데 편의점 타이레놀은 2,800원인가 했습니다. 약국 타이레놀과 편의점 타이레놀 가격 차이가 컸습니다. 가격 차이가 꽤 크자, 무슨 차이인지 궁금해졌습니다.


약국 타이레놀 10정 vs 편의점 타이레놀 8정

상자를 들여다 보면, 편의점 타이레놀 가격에 한 번 더 놀라게 됩니다.


약국 타이레놀 편의점 타이레놀 차이


약국 타이레놀은 가격도 싼데 10알이 들어있고, 편의점 타이레놀은 비싼데 8알만 들어 있어요. 상자 크기는 똑같은데 꺼내보면 포장 꼼수에 놀랍니다.


약국 타이레놀 편의점 타이레놀 차이


왼쪽이 약국 타이레놀이고 오른쪽이 편의점 타이레놀인데 가운데가 비었어요. ㅡㅡ;;;



약국 타이레놀 편의점 타이레놀 성분은 동일

성분이 다른걸까요? 몇 가지 응급약은 약국에서 파는 약이 성분이 조금 더 세고, 편의점에서 파는 것이 조금 약하다는 기사를 본 듯 합니다.


약국 타이레놀 편의점 타이레놀 차이


성분도 똑같아요.


결론은 약국 타이레놀은 갯수는 많고 싼데, 편의점 타이레놀은 갯수는 적고 비쌉니다.

대체 이게 뭔가 싶어 찾아보니, 꾸준히 이것이 문제로 제기되었다고 합니다. 비즈 한국 기사(http://m.bizhankook.com/bk/article/11558)를 읽어보니, 약국은 타이레놀 마진이 300원 정도, 편의점은 1000원이라고 합니다. 한 마디로 편의점에서 많이 남겨먹고 파는 것이었어요.

아픈 사람이 아쉬운거지. 이런 느낌이에요.



- 휴일에 문 연 약국 검색, 휴일지킴이 약국 찾기


©어른이 성장일기(eoreuni.com) 글을 퍼가지 마시고 공유를 해주세요.
불펌 적발 시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