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드롭으로 맥북 아이폰 사진 공유하기, 3초면 ok

어른이 과학기술 : 에어드롭으로 맥북 아이폰 사진 공유하기, 3초면 ok

애플 가두리 양식장에서 퍼덕퍼덕하게 되는 이유 중 하나는 아이폰과 맥북의 연결이 너무나 편하다는 점이었다. 오래된 아이폰이 있던 상태에서 맥북을 구입했는데, 맥북을 쓰는데 아이폰과 연동되어 아이폰에서 보던 인터넷 페이지를 그대로 이어볼 수 있고, 문자도 맥북에서 보낼 수 있었다. (아이메시지만 가능하지만)


▶︎ 맥북 아이폰 연동, 사용법 몰라도 알아서 되는 편리함


맥북 아이폰 간의 사진 공유도 편리했는데, 아이폰에서 찍은 사진을 맥북에서 작업하고 싶으면 그냥 에어드롭으로 보내면 바로 들어온다.



아이폰 에어드롭 사진보내기

아이폰 에어드롭

아이폰 사진에서 선택을 하고 공유 버튼을 누르면, 제일 위에 맥북이 떠 있다. 그걸 누르면 바로 맥북 사진첩으로 이동되어 있다.



맥북 아이폰 에어드롭 사진 보내기

맥북에서 아이폰으로 보낼 때도 간단하다.


맥북 아이폰 에어드롭


보내고 싶은 사진들을 고른다. 우클릭해서 공유를 누른 뒤, 에어드롭을 선택하면 된다. 그러면 근처의 아이폰이 뜬다. 아이폰 에어드롭 설정에 따라 안 뜰 수도 있다.


아이폰 에어드롭


혹시 아이폰 에어드롭 설정을 수신끔으로 되어 있는 것은 아닌지 확인하고, 모두 같은 것으로 바꿔두면 바로 맥북에 잡힌다.


맥북 아이폰 에어드롭


뾱- 소리 후 '전송됨'이라고 나온 뒤 보면, 아이폰 사진첩에 사진들이 들어와 있다.



아이폰과 맥북간의 찰떡궁합이 참 매력적이다. 아이폰 용량 부족 때문에 컴퓨터에 옮긴 뒤에는 아이폰 사진들을 삭제할 때가 많다. 그러다 다시금 필요할 때 쑉쑉 옮겨서 쓸 때, 에어드롭 참 편하다.


©어른이 성장일기(eoreuni.com) 글을 퍼가지 마시고 공유를 해주세요.
불펌 적발 시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